초보 컬렉터를 위한 소품작부터… 다양한 예술 장르 한자리에서 만난다

강진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11:46:17
  • -
  • +
  • 인쇄
디자인아트페어 2025 ‘예술을 선물하다’ 4월 8일 개막
마이아트예술기획연구소 주관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전관,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에서 진행

예술을 감상하고, 소장하고, 선물하는 ‘디자인아트페어 2025(DAF2025)’가 오는 4월 8일부터 16일까지 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다.  

 

▲ 디자인아트페어 2025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디자인아트페어는 ‘예술을 선물하다’라는 주제 아래 작품을 단순히 감상하는 것을 넘어 직접 소장하고 선물하는 새로운 예술 경험을 제안한다.

이번 행사에는 총 74개 부스, 120명의 작가가 참여하며, 회화, 도자, 섬유, 조각, 디자인, 일러스트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전시된다. 특히 신진 작가들을 위한 팝업 부스를 운영해 새로운 예술가들의 작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는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전관과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에서 진행된다.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는 ‘예술을 선물하다’를 주제로 한 전시가 열리며, 대형 작품부터 초보 컬렉터들도 부담 없이 소장할 수 있는 소품 작품과 한정판 아트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에서는 ‘New Trend Art Market’을 주제로 전시가 열린다. 신진 작가 및 트렌디한 브랜드의 개성 있는 작품과 아트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디자인아트페어 2025에서는 예술가들이 현장에서 작품을 제작하는 라이브 드로잉 & 페인팅을 비롯해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및 예술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특히 이찌고세연 프로젝트는 ‘행복 호르몬 여행자의 라이브 페인팅’을 주제로 한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페이퍼엔지니어 김수현은 평면의 종이가 입체로 변하는 팝업 엔지니어링 과정을 관객 앞에서 라이브로 진행한다.

특별 기획전으로 국내 아트 플랫폼 hypeN (하입앤)과 협업해 0원에 만나보는 아트드롭, 작품 위탁 상담소가 전시기간 동안 진행되며, 발달장애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밀알복지재단 브릿지온 아르떼와의 협업 전시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주형근 대표는 “예술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가장 아름다운 선물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많은 분들이 예술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특별한 작품을 직접 소장하며 선물하는 기쁨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디자인아트페어’는 예술과 디자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창작자와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이는 아트페어다. 2009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회화, 조각, 일러스트, 공예, 디자인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를 소개하며 관람객에게 예술을 보다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저작권자ⓒ 우드플래닛.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관련기사

중견 작가 4인전 <획 Stroke>, ‘획’의 흐름 속에서 마주하는 예술의 에너지2025.03.10
나점수 개인전 《無名 下》... 자연의 선험적 원형을 찾아서2025.03.19
전통가옥 오브제가 빗은 럭셔리 레스토랑... 파크하얏트 부산 다이닝룸(Dining Room)2025.03.17
국립현대미술관, <2025 미술은행·정부미술은행 작품 구입 공모> 실시2025.03.11
국립현대미술관, 다원예술《우주 엘리베이터》...이미래 퍼포먼스 신작 <미래의 고향> 개최2025.03.17
뉴스댓글 >